[후기] 자바스크립트는 왜 그 모양일까?
독서

[후기] 자바스크립트는 왜 그 모양일까?

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6358145

 

자바스크립트는 왜 그 모양일까?

자바스크립트를 대하는 방법과 자바스크립트로 생각하는 방법을 알려준다!이 책은 자바스크립트라는 언어 자체에 대해 모든 개발자가 알아야 할 것들을 다룬다. 특히 자바스크립트를 철저하게

book.naver.com

 이전에 작성했던 코어 자바스크립트 책 후기처럼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서 추천 받은 책이다. 제목이 자극적이어서 흥미로웠다. 또한 유명한 파일 형식인 json을 만든 더글러스 크락포드가 지은 책이다보니 기대를 많이 했었다.

 

 

 

 

 

 그러나 내용은 실망스러웠다. 공부를 위한 지식을 담고 있다기 보다 더글러스 크락포드의 주관적인 코딩 철학이 담겨있는 책에 가깝다고 느꼈다. 예를 들어서 변수 이름에 숫자를 넣지 말아라.. 변수 이름을 _로 시작하지 말아라.. 등등이 있었다. 그리고 큰 정수, 큰 부동소수점 등등 알아도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은 듯한 내용을 코드로 설명하는데에 전부였기 때문에 와닿지도 않았다. 꾹 참으면서 읽다가 책 중반의 parseq 구현하는 부분에 접하게 되자 더 이상 참지 못하고 읽는 것을 포기해 버렸다.

 

 

 

 

 

 물론 내가 아직 책의 내용을 소화하기에 부족한 실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해하지 못한 것일 수도 있다. 또한 도움이 되는 내용도 있었다. 그렇지만 책이 말하고 싶은 내용이 무엇인지도 모르겠으며 지금 당장의 나에게 필요하지 않다고 느껴진 책이었다. 나중에 좀 더 성장하게 된다면 다시 한번 읽어봐야겠다.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기] 코어 자바스크립트  (0) 2020.09.03